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새들의 천재성


새들의 천재성

<제니퍼 애커먼> 저/<김소정> 역 | 까치(까치글방)

출간일
2018-01-29
파일형태
ePub
용량
32 M
지원 기기
PC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3,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 『월 스트리트 저널』 선정 “논픽션 부문 올해의 책”

출간 즉시 아마존 분야 베스트셀러 / 15개 언어로 번역계약 체결
새들에 대한 편견과 오해에 맞서 새들의 천재성을 확인시켜주는 책

조류는 머리가 나쁜 사람을 대변하는 의미로 널리 사용되고 거리의 비둘기는 혐오의 대상이 된 지 오래되었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인 제니퍼 애커먼은 우리의 이런 편견에 정면으로 맞선다. 새는 도구를 사용하고 수백 곡의 노래와 소리를 기억하며 넓은 지역에 3만 개가 넘는 씨앗을 숨겨놓고 잊지 않고 정확하게 찾아 먹는 놀라운 기억력의 소유자들이다. 또한 새는 아름다운 둥지를 짓고, 처음 가본 낯선 곳에서도 집으로 돌아오는 길을 찾으며, 인간에 의해서 엄청난 속도로 바뀌는 도시 환경에서도 적응하며 살아간다. 새들이 가진 천재적인 재능들을 찾아가는 이 책의 놀라운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새들의 생각과 삶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게 된다. 이국적인 새들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예일대학교를 졸업한 후, 20년 이상 과학과 자연에 대한 독창적인 글을 써온 저널리스트이자 저명한 과학 저술가이다.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결합한 저술로 대중들에게 커다란 찬사와 호응을 얻고 있다. 「뉴욕타임스」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이언티픽 아메리카」 「우먼스 헬스」 등 많은 유명 잡지에 에세이와 기사를 싣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내 몸의 사생활(Sex, Sleep, Eat, Drink, Dream)』 『유전, 운명과 우연의 자연사(Chance in the House of Fate)』 『해안가에서 온 메모(Note From the Shore)』 등의 책을 썼다.

이 책들은 「뉴욕타임스」 기자 선정도서, 「사이언스 뉴스」가 선정한 참신하고 주목할 만한 과학도서, 미국 과학 북클럽 주요 선정도서로 뽑히기도 했다. 현재 터프츠대학교 시민공공서비스대학 수석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하버드대학교, MIT, 버지니아대학교 등에서 강연을 하고, 저술 활동 또한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새들의 천재성

1 도도부터 까마귀까지 : 새의 마음 꿰뚫어보기
2 새의 방식 : 다시 새의 뇌로
3 과학자들 : 마술 같은 과학 기술
4 지저귐 : 사회생활에 관하여
5 400개의 언어 : 음성 기교
6 예술가 : 미적 자질
7 마음속 지도 : 공간(그리고 시간) 재능
8 참새의 도시 : 적응력

감사의 글

역자 후기: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기를
인명 색인
새 이름 색인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